안녕하세요.
오늘은 테슬라의 베스트 셀링카 테슬라 모델3를 알아보려 합니다.
현재 전기 수입차 중 단연 독보적이고 경쟁상대가 없는 브랜드라고 봐도 무방할 만큼
엄청난 판매량과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.
국내에도 많은 전기차들이 있지만 아직은 테슬라보다는 한참 모자란 게 사실입니다.
2020년 들어서 길거리에도 테슬라 모델 3가 심심치않게 돌아다니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엄청난 가성비와 친환경 차로 테슬라 모델3 보조금까지 알아보겠습니다.
▶ 테슬라 모델3 가격 정보와 보조금 실구매가 간략 정리
▶ 테슬라 모델3 가격
Standard Range Plus | 5,369 만 원 |
Long Range | 6,969 만 원 |
Performance | 7,369 만 원 |
테슬라 모델3 가격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.
위 표는 국가 보조금을 받기 전 가격으로 테슬라에서 판매 가격을 책정한 표입니다.
▶ 테슬라 모델3 정부 지원금
Standard Range Plus | 793 만 원 |
Long Range | 800 만 원 |
Performance | 760 만 원 |
테슬라 모델3 보조금에서 플러스하여 지자체 별로 지원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.
각각 지자체 별로 다릅니다.
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- 정부 보조금 793만 원에 지자체 보조금은
최저 400만 원~ 최대 1,000만 원까지 차이가 있습니다.
세종시가 400만 원으로 보조금이 가장 적으며 충남, 전남, 경남, 경북은
최저 600만 원 ~ 최대 1,000만 원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.
서울의 경우 지차제 보조금은 450만 원으로 테슬라 모델3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를 구매할 경우
1,243만 원을 지원받아 모델 3 실구매가는 4,126만원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.
테슬라 모델3 롱 레인지 - 정부 보조금 800만 원에 나머지 보조금은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와 동일합니다.
서울의 경우 보조금이 450만 원으로 총 1,250만 원을 지원받아 5,119만 원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.
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- 정부 보조금이 760만 원으로 가장 적은 보조금을 지원받습니다.
지자체 지원금은 위의 라인업과 동일합니다.
서울의 경우 보조금이 450만 원으로 총 1,210만 원을 지원받아 6,159만 원에 구입 가능합니다.
▶ 테슬라 모델3 제원 및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
구분 |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| 롱레인지 & 퍼포먼스 |
연료 | 전기 | 전기 |
구동 방식 | 후륜 구동 | 풀타임 4륜 구동 |
변속기 | 자동 1단 | 자동 1단 |
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| 352km | 415 ~ 446km |
모터 최대 출력 | 175.0Kw | 258.0 ~ 340.0Kw |
최고 속도 | 225km/h | 233 ~ 261km/h |
제로백 | 5.6초 | 3.4 ~ 4.6초 |
테슬라 모델3 제원입니다. 제일 놀라웠던 게 제로백 수치였습니다.
제로백의 경우 제일 상위 트림인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의 3.4초는 포르셰, 람보르기니, 페라리와
드래그 레이스를 펼쳐도 이길 수 있는 수치입니다.
고성능 내연기관을 장착한 스포츠카나 슈퍼카들까지 깜짝 놀라게 할 수 있을 정도의
반전을 보여주는 모습도 가지고 있는 매력이 넘치는 차임은 틀림이 없습니다.
▶ 테슬라 모델3 시승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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